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솔라커넥트 주식회사 (“회사”)가 제공하는 솔라커넥트 및 솔라커넥트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솔라커넥트 및 솔라커넥트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해당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해당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해당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도용
    3.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태양광 발전 사업자 관련 정보제공 및 자문서비스
    2. 2. 신재생에너지 관련 콘텐츠 제공 및 자문서비스
    3. 3. 제1호 및 제2호와 관련한 PF 자문 등 금융자문서비스
    4. 4.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권리의 귀속)
  1.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17조 (이용제한 등)
  1.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8 조 (책임제한)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7년 1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

2017. 01. 20.         제정

2017. 12. 01. 전부개정

2020. 02. 07. 일부개정

2020. 04. 08. 일부개정

2020. 04. 21. 일부개정


솔라커넥트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및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합니다.

다 음

제1조(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필수항목은 반드시 입력하여야 하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성명, 이메일 주소, 확인용 비밀번호, 전화번호(유선, 휴대폰 번호, FAX)
- 선택항목: 생년월일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확인용 비밀번호, 전화번호 (유선, 휴대폰 번호, FAX), 발전소 정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사용 위임하는 경우에 한함)
- 선택항목: 과거 구매내역
3. 입사지원
- 필수항목: 성명,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유선, 휴대전화, FAX), 생년월일, 국적, 학력사항, 경력사항, 병역사항, 보훈사항(대상인 경우), 민감정보(보훈사항, 장애사항, 각 대상인 경우에 한함)
- 선택항목: 자격/어학사항, 포트폴리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각 호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정산, 채권추심 등
3. 입사지원: 입사전형 진행, 입사 지원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4.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
5. 마케팅 및 홍보: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프로모션 행사 시 참여 기회를 알리기 위한 정보전달 및 마케팅 / 광고이벤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➀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➁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사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 또는 회사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3. 입사지원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는 회사의 인력풀에 5년간 보관되며 채용이 필요한 경우 해당 인력풀에서 상시채용을 위하여 이용됩니다. 입사지원자가 개인정보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지체없이 해당 정보를 삭제합니다.
4. 다만, 다음의 각 목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나.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③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의 해지일 내지는 종료일로부터 1년간 해당 회원의 실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거래내역 등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1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 이용기간
솔라브리지 주식회사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성명, 전화번호(유선, 휴대전화, FAX),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발전소 정보 회원 탈퇴 시까지 또는 서비스 종료시까지
솔라웍스 주식회사
솔라에쿼티 주식회사
솔라브리지대부 주식회사
엔지니어링 공제조합 태양광 보험 계약 체결 및 이행
제5조(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아래 각 항의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해 수탁업체와의 개인정보보호관련 지시엄수,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위탁기간
(주)케이티하이텔 SMS/LMS 전송 시스템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엘지유플러스 SMS/LMS 및 FAX 전송 시스템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문자나라 SMS/LMS 전송 시스템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케이티엠하우스 상품권 및 경품 지급대행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GS엠비즈주식회사 상품권 및 경품 지급대행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누리고 SMS/LMS/카카오톡 알림톡 전송 시스템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식회사 스트릭스 플랫폼 개발 및 유지보수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스티비 주식회사 이메일 전송 시스템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제6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➀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 정지 요구
➁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➂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➃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➄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방법 및 절차)
➀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➁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벨포맷(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③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는 아래 각 호와 같으며, 회사는 그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국세기본법」에 따른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4.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다음 각 목의 전자금융거래기록 : 5년
가.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보험계약의 경우에는 보험계약의 종류를 말한다) 및 금액, 전자금융거래의 상대방에 관한 정보, 전자금융거래의 거래일시,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전자금융거래가 계좌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경우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보험계약의 경우에는 보험증권번호를 말한다), 금융회사 또는 전자금융업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법 제15조제1항에 따른 지급인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나.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다.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라.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다음 각 목의 전자금융거래기록 : 1년
가.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나. 전자지급수단의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다. 그 밖에 금융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전자금융거래기록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합니다.
다.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개인정보보호 관리 및 운영: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➀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➁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 또는 https)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정보처리장치(컴퓨터, 휴대전화 등)내의 보조기억장치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➂ 쿠키의 사용목적 및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회사는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설정을 통하여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예)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터넷익스플로러12의 경우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자동으로 쿠키 처리 안함
3. 이용자가 쿠키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김태호
직책: 최고정보책임자(CPO) 겸 사내이사
연락처: 010-9007-5617
이메일: taeho.kim@solarconnect.kr
➁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빛가람동)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적용범위)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중 회사가 운영 또는 관리하지 아니하는 웹사이트에 대하여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➀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 12. 1.부터 적용됩니다.
➁ 회사는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는 경우 최소 7일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다만, 그 추가, 삭제 및 수정에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합니다.

부칙 <2017. 1. 20. 제정>
제1조(시행일)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년 1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17. 12. 1. 전부개정>
제1조(시행일)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년 1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20. 2. 7. 일부개정>
제1조(시행일)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2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20. 4. 16. 일부개정>
제1조(시행일)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4월 16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20. 4. 21. 일부개정>
제1조(시행일)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4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온라인 문의에 따른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보유 및 이용기간을 안내합니다.

1. 목적
- 이용자 식별
- 문의 응답 및 상담
2. 항목
- 이름
- 이메일
- 전화번호
3. 보유 및 이용기간
- 처리 완료 후 3년

[솔라커넥트 주식회사]가 상품서비스 이용 안내 등을 위하여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3조의2, 제24조의2, 제25조,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제17조 제1항 제1호, 제22조 제3항에 따라 본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1. 수집 · 이용에 관한 사항

1) 수집 · 이용 목적
· 솔라커넥트 주식회사의 상품, 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
· 이벤트 정보, 경품지급, 뉴스레터, 업계 관련 정보 및 칼럼
· 시장조사 및 상품·서비스 개별연구 등 고객의 편의 제공
2) 수집 · 이용 항목
·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 본 동의 이전에 발생한 개인(신용)정보도 포함됩니다.
3) 보유 · 이용 기간
· 가입 후 탈퇴시까지
4)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 위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후에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동의하지 않은 수집·이용 목적과 관련된 상품 및 서비스 안내, 경품 지급 사은행사 등의 편의는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2. 처리위탁에 관한 사항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위탁기간
(주)케이티하이텔 SMS/LMS 전송 시스템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엘지유플러스 SMS/LMS 및 FAX 전송 시스템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문자나라 SMS/LMS 전송 시스템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케이티엠하우스 상품권 및 경품 지급대행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GS엠비즈주식회사 상품권 및 경품 지급대행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누리고 SMS/LMS/카카오톡 알림톡 전송 시스템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식회사 스트릭스 플랫폼 개발 및 유지보수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제공된 목적 달성 또는 동의 철회시 까지 보유·이용합니다. 제공된 목적 달성 후에는 위에 기재된 이용 목적과 관련된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 유의사항 안내제공 및 변경에 관한 세부사항

· 제공 및 변경에 관한 세부사항 - [솔라커넥트 주식회사] 제휴 및 위탁업체, 업무내용, 및 업체 현황의 세부적 내용은 [솔라커넥트 주식회사] 홈페이지[www.solarconnect.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솔라커넥트 주식회사]는 위 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위 홈페이지에 변경 내용을 게시합니다.

※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를 거부할 경우의 불이익

· 위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후에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다만, 귀하가 동의하지 않은 제공 목적과 관련된 상품 및 서비스 안내, 경품 지급 등 편의는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 본 동의 이후 동일한 목적 또는 이용범위 내에서 개인(신용)정보의 정확성, 최신성을 유지하기 위해 제공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추가 동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솔라커넥트 주식회사는 태양광 발전소 운영 및 관리 관련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하여 당사의 계열사 등에 본 활용동의서에 동의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1) 제공받는 자
· 솔라브리지 주식회사, 솔라웍스 주식회사, 솔라에쿼티 주식회사
2) 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정보 수집 목적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신규 서비스 개발 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제공)
3) 수집 항목
· 성명, 주소,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유선, 휴대전화, FAX), 발전소 정보
4) 보유 기간
· 회원이 회사 제공 서비스를 더 이상 제공받지 않을 때까지(회원 탈퇴 시 까지)

* 귀하는 위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이벤트 참가 또는 서비스 제공 안내의 제한될 수 있습니다.